베트남 Yeah1 그룹, TMG태국 인수
2019-02-11 임광훈 기자
베트남 미디어회사 Yeah1 그룹이 'Thoughful Media Group(TMG)'의 태국 사업부를 인수했다. Yeah1은 태국 자산을 스톡옵션과 함께 현금 155만USD에 사들였다.
TMG 태국은 태국 디지털 미디어 업계에서 시장 지위가 높고 광고 대행사와 제작자 커뮤니티에서 평판이 좋은 유튜브 멀티채널 네트워크다. 이 회사는 580개 이상의 창작 채널을 관리한다.
이번 인수는 동남아 전역에 걸쳐 사회적 영향력을 행사하고 디지털 미디어 사업을 성장시키려는 Yeah1의 전략에 따른 것이다. Yeah1은 현재 태국, 인도네시아, 필리핀, 싱가포르에서 활동하고 있다.
인수 후 첫 12개월 동안 2억300만USD, 2년 후 6700만USD의 수익을 올릴 것으로 예상된다.
Yeah1은 영화, 텔레비전, 디지털 및 출판 사업을 구축하기 위해 대규모 공동체를 활용하는 몇 개의 성공적인 사업부를 운영하고 있다. 이 회사는 지난 6월, 베트남 최초의 미디어 종합 회사로 등록되었다.
TMG는 태국 시장에서 확고한 입지를 다지고 전세계의 유튜브에서 운영되는 디지털 다중 채널 네트워크다.
TMG는 브랜드와 고객을 연결하고, 광고주들이 패션과 뷰티, DIY, 비디오게임, 요리, 자동차, 여행 등 분야에서 수십만 개의 크리에이티브 채널을 통해 효율적이고 효과적인 소비를 돕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