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미니 차 미래는 밝아
자동차 전문가들에 따르면 베트남의 경차 시장은 소비자 선호도 변화, 새로운 트렌드, 우호적인 거시 경제 상황에 힘입어 크게 발전할 준비가 되어 있다.
이들은 경차가 대형 차량에 비해 가격이 저렴하기 때문에 베트남 소비자들에게 점점 더 매력적으로 다가오고 있다고 말했다. 경차는 크기가 작아 주차 공간이 제한적인 좁은 거리와 혼잡한 도심 지역을 이동하는 데 이상적이다.
경차는 일반적으로 연료 효율성이 높아 경제적이고 지속 가능한 교통수단을 우선시하는 소비자들에게 매력적이다.
가장 중요한 트렌드 중 하나는 전기 및 하이브리드 경차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는 점이다. 베트남 정부는 오염을 완화하고 화석 연료에 대한 의존도를 낮추기 위해 전기 자동차(EV) 사용을 적극적으로 장려하고 있다. 인센티브와 충전 인프라가 개선됨에 따라 자동차 제조업체는 소비자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더 많은 전기 및 하이브리드 모델을 출시할 것으로 보인다.
베트남 정부는 소형차 및 고연비 차량에 대한 세제 혜택 등 경차 부문을 활성화하기 위한 우호적인 정책을 시행하고 있다.
빈패스트와 같은 기업의 진입은 경차 시장에 대한 상당한 관심을 나타낸다. 초소형 2인승 모델을 발표하면서 대중의 관심을 끌었고, 자동차 시장의 다양성이 증가하고 있음을 반영한다. 베트남에서는 스마트 포투와 토요타 C+팟과 같은 경차가 한동안 판매되었지만 빈패스트의 경제성과 혁신에 대한 노력은 이 틈새 시장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다.
베트남의 경차 부문은 아직 틈새 시장으로 여겨지지만 상당한 성장을 목전에 두고 있다. 경제성, 도시에서의 실용성, 전동화 추진, 정부 지원 정책의 결합으로 이 시장은 번창할 것으로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