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 발전기금 대출 이자율에 관한 규정

재무부는 지난 2016년 2월 29일 중소기업 발전기금 대출 이자율에 관한 통지서 제 37/2016/TT-BTC호를 공포했다.
중소기업 발전 기금은 2013년 4월 17일 공표된 결정서 제 601/QĐ-TTg)호에 따라 국무총리가 국가가 권장하고 우선적으로 생각하는 분야에서 시행가능성이 있는 생산-경영 사업안을 보유하며 기업간의 경쟁력을 향상시키고 근로자들의 소득을 높이고자 하는 기금의 활동 목적과 부합한 활동을 하는 중소기업들을 지원하기 위해 설립됐다.
중소기업 발전 기금은 전국에서 규정에 따라 투자계획부가 지정하는 기금의 우선 지원 분야에서 직접적으로 투자, 생산-경영 활동을 하고 있는 중소기업들을 대상으로 하고 있다.
중소기업 발전 기금은 다음의 조건을 충족할 시 지원한다.
1. 기금이 우선적으로 지원을 하는 분야에서 시행 가능한 생산-경영 사업안을 가지고 있는 중소기업
2. 충분한 법적 능력을 가지고 있는 생산-경영 사업안을 시행하는 중소기업 사장
3. 자금원의 소유주가 프로젝트에 참여하며, 생산 경영안이 최소 20% 여야하며 이와 같은 생산 경영 프로젝트 사업을 진행하기 위한 자금이 충분하다는 것이 보장된 중소기업
4. 신용계약에 명시된 기한 안에 이자를 납부할 재무 능력을 가진 중소기업
5. 현행 법 규정에 따라 대출 보증에 관한 규정을 이행하는 중소기업
6. 기금으로부터 자금을 지원 받아 생산-경영 프로젝트 사업 안을 시행하는 중소기업은 다른 국가 신용기관으로부터 우대금리 대출 지원을 받을 수 없다.
2013년 4월 17일에 공포된 결정서 제 601/QĐ-TTg 호의 규정에 따르면 중소기업 발전 기금의 베트남 동 이자율은 다음과 같다.
– 1년 이하의 단기 대출인 경우 연 5.5%
– 중장기 대출의 경우 연 7.0%
위 이자율은 2016년 4월 14일부터 중소기업에게 대출된 기금의 지원금에 적용된다.

[베트남뉴스_밍뚜(Minh Tú)기자]

Social commnet

Y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