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단풍의 명소

한국과 일본 등 동북아 지역에서만 아름답게 물든 단풍을 구경할 수 있는가. 꼭 그렇지만은 않다. 베트남 내에서도 오색단풍의 명소들이 많다.

달랏(Đà Lạt) – 럼 동(Lâm Đồng)

203-20-1

꽃의 도시인 달랏(Đà Lạt)은 연중 화려한 색의 꽃들뿐만 아니라 계절이 바뀔 무렵, 각양각색의 단풍들이 낭만적으로 피어있다.

뚜웬 럼(Tuyền Lâm) 호수 위로 보이는 달랏 풍경은 많은 사람들이 즐겨 찾는다. 풍경을 감상하기 위해서는 호수를 지나고, 숲과 개울을 지나야 볼 수 있다. 이 외에도, 도이 몽 머(đồi Mộng Mơ) 여행구역과 비도웁(Bidoup) 국립공원에서 아름다운 단풍나무들을 즐길 수 있다.

붉고 푸르른 잎사귀들의 고요한 풍경과 함께 부는 시원한 바람은 달랏의 아름다운 단풍나무 숲을 보기 위해 온 여행객들의 힘든 여정을 잊게 한다.

하이 즈엉 (Hải Dương)

최근 많은 여행객들 사이에서 가장 특별한 단풍나무 숲이라고 불리는 곳은 하이 즈엉(Hải Dương)이다. 이 숲은 찌 린(Chí Linh)군, 황 화 탐(Hoàng Hoa Thám) 마을의 땀 반(Tam Ban) 산, 탄 마이(Thanh Mai) 절 산기슭에 위치해 있다.

탄 마이(Thanh Mai) 절은 죽림(Trúc Lâm)파의 신성한 사찰 중 하나다. 매년 가을이 올 때 마다 산기슭부터 사찰까지 단풍나무와 단풍잎 색의 변화를 감상 할 수 있다. 이 곳의 단풍잎은 다른 곳처럼 동시에 색이 변하지 않고, 천천히 잎이 떨어진다. 사찰 근처에는 한 사람이 안으면 꽉 찰 정도의 나무들도 많이 있으며 두 사람이 팔을 벌려 안아야 할 만큼의 큰 둘레의 오래된 단풍나무들도 있다.

판시판(Fansipan)산의 단풍 숲 – 라오 까이(Lào Cai)

동 즈엉(Đông Dương)의 지붕이라고 불리는 판시판(Fansipan) 산봉우리는 모험을 즐기는 배낭여행객들을 뿐만 아니라 이 곳 가로수 길을 구경하고 싶은 일반여행객들까지 유혹한다.

최근 케이블카의 발전으로, 판시판 정상까지 가는 길이 더 편해졌다. 정상까지 가는 길과 주변 경치를 감상하는 시간은 충분하다. 판시판 산 정상에 가면 3000m 고도에 매달린 단풍나무들을 구경하거나 특별한 단풍나무들을 만져볼 수 있다.

쩨 따오(Chế Tạo) 단풍 숲 – 옌 바이(Yên Bái)

옌 바이(Yên Bái)는 무 깡 짜이(Mù Cang Chải)로 가는 길 위, 쩨 따오(Chế Tạo)에 위치한 원시 밀림지대의 이름이다.

옌 바이(Yên Bái)는 뚜웬 럼(Tuyền Lâm) 호수나 판시판 정상으로 가는 길에서 볼 수 있는 단풍 숲처럼 가는 길이 힘들지 않고, 여행객들이 지나가는 중심 길에 위치해 있다. 진달래와 야모란의 빨간색, 보라색, 흰색이 어우러진 단풍 색은 화려한 자연의 그림을 만들어 여행객들에게 깊은 인상을 준다.

동 까오(Đồng Cao) 단풍 숲 – 박 장(Bắc Giang)

동 까오(Đồng Cao)는 젊은층 사이에서 주말에 가장 가고 싶은 곳으로 뽑힌 지역이다. 동 까오(Đồng Cao)는 하노이와의 거리 170km인 박 장(Bắc Giang)성에 속한 한 마을이다.

비록 이곳은 다른 곳처럼 잎들이 짙지도 않고, 규모가 크지도 않지만 가을의 맑고 시원한 날씨 속 단풍잎의 출현한다. 이는 여행객들에게 쉽게 잊지 못하는 항상 기억하고 싶은 그림, 재미있는 추억을 가져다 줄 것이다.

땀 다오(Tam Đảo) 단풍 숲 – 빈 푹(Vĩnh Phúc)

땀 다오(Tam Đảo)는 빈푹 성 동북 산간의 한 산맥이다. 오래 전부터 땀 다오는 많은 가족들에게 주말 휴양지와 여행지로 유명했다.

땀 다오 역시 베트남에서 단풍잎을 볼 수 있는 흔하지 않은 곳이다. 디아 응욱(Địa Ngục) 절을 들어가는 길을 따라 단풍이 많고 아름답게 핀다.

7개로 갈라진 빨간 단풍잎을 구경하고 싶다면, 절에 들어가기 전 다리 앞에 서서 아름다운 단풍나무들을 느껴보자.

203-20-3 203-20-2

[베트남뉴스_프억빈(Phước Bình)기자]

Social commnet

Y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