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서 SC은행-롯데마트 맞손 협력업체 지원

218-18-2

베트남 스탠다드차타드은행과 베트남 롯데마트가 협력업체 지원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고 17일 SC제일은행이 밝혔다.

이에 따라 베트남 스탠다드차타드은행은 베트남 롯데마트가 협력업체에게 보다 높은 수준의 금융혜택을 제공하고 더욱 효율적이고 안정적인 프로세스로 공급망을 운영하도록 ‘협력업체 선불 프로그램(Vendor Prepay Program)’을 제공하기로 했다.

베트남 스탠다드차타드은행은 베트남 롯데마트와 공동으로 롯데마트 협력업체들을 위한 맞춤형 금융프로그램을 개발해왔다.

이 프로그램을 이용할 경우 협력업체들은 구매자가 승인한 모든 청구서의 대금을 조기에 지급받을 수 있어 현금유동성을 개선할 수 있다. 대금회수 관련 업무과 비용이 감소하고 매출채권회전일수(DSO)의 단축 또한 가능해진다. 롯데마트 입장에서도 협력업체 지급관련 거래비용 감소, 협력업체 금융비용 감소, 수작업 프로세스 최소화, 실시간 보고를 통한 프로세스 투명성 강화 등의 효과가 기대된다.

사프루 니룩트 베트남 스탠다드차타드은행 은행장은 “베트남 기업들에게 혁신적인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이번 베트남 롯데마트와의 파트너십이 이를 잘 보여주고 있으며, 고객들의 발전과 성공을 통해 우리도 함께 성장한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롯데마트 베트남법인은 국내 재계 5위인 롯데그룹의 해외법인으로, 2008년 호치민 1호점을 오픈한 이후 하노이 등 베트남 내 대도시를 중심으로 13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한국 우수상품을 소개하고 베트남 최초로 신선식품 원산지 증명제를 도입하는 등 노력으로 매년 30% 이상 성장하고 있다.

스탠다드차타드는 베트남 내에서 업계를 선도하는 글로벌 은행으로서 3년 연속(2014∼2016년) 유수 국제 기관으로부터 베트남 내 최고의 외국계 은행으로 인정받고 있다.

Social commnet

Y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