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베트남은행, 학교발전기금 3만불 쾌척

교사동 증축사업 지원금으로 활용

235-18-2

신한베트남 은행(은행장 신동민)은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교장 김원균)에 3만불의 발전기금을 기부했다.

지난 9월 7일 목요일 오후 3시 회의실에서 신한베트남은행과 학교 학부모회 임원진 및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 발전기금 전달식’이 진행됐다.

이번 발전기금은 재외국민 증가에 따른 학생수용 여건을 개선하고자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가 추진하고 있는 교사동 증축 사업을 지원하기 위해 기부되었다.

신동민 신한베트남은행장은 “호치민시에 교민수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으며, 한국학교에 입학을 희망하고 있는 교민 자녀들이 많은 것으로 알고 있다. 학교가 추진하고 있는 교사동 증축사업에 조금이라도 보탬이 되고자 하는 마음으로 기부하게 됐다”고 뜻을 밝혔다.

김원균 학교장은 “이번기금으로 현대적 시설의 교육여건을 갖추어 제4차 산업혁명시대의 세계와 인류에 헌신하는 글로벌 인재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전달식이 끝난 후에는 학부모와의 간담회를 통해 School Banking 및 은행업무에 대한 애로사항을 듣는 시간을 가졌으며, 고객입장에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시스템 개선을 약속하였다.

신한베트남은행은 2016년도에도 학부모의 불편을 해소하고 학교회계 신뢰성 확보 및 업무경감을 위해 한국학교에 특화된 School Banking 시스템을 도입하는 등 학교발전에 기여해 왔다.

한편,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에서는 기탁 받은 기금은 즉시 학교 홈페이지에 공개하고 있으며, 기탁자의 기금 의사에 따라 투명하게 집행하고 있다.

Social commnet

Y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