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비고스, 고급 인력 채용 11% 증가

나비고스(Navigos)는 인력채용을 위한 나비고스 검색이 2016년에 비해 2017년에는 28% 정도 증가했다고 밝혔다.

나비고스에 따르면 특히 중고급 인력 채용 요구는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11%의 높은 성장률을 기록했다. 이 부문의 채용 요구 분야는 제조업, 소비재-소매업, 금융과 은행, 정보 기술업종 등이다.

제조업 분야에서 중, 고급 인력 채용 요구는 건설, 전기 전자 및 자동화 분야에 집중되어 있다. 중, 고급 인력 수요 2위를 차지한 것은 소매업이다. 주요 분야는 식음료 및 패션 및 액세서리 분야이며, 그 다음은 은행 및 소매 금융 회사의 재무 및 은행 업무이다.

정보 기술 부문은 중급 인력 모집에 대한 필요성에서 4위를 차지했다. 이 중에서 정보 기술 및 소프트웨어 서비스 분야에서 수요가 가장 높았다.

호치민시 동부의 부동산시장은 일련의 프로젝트가 전개됨에 따라 투자자와 거래 층 모두를 대상으로 하는 영업 컨설턴트 모집 수요가 많았다. 2018년의 예측으로, 부동산 부문은 기술 인력 및 영업 컨설턴트 모집 수요가 많을 전망이다.

부동산 비즈니스의 경우 신상품 개발이 중요하다. 따라서 기업은 이 분야에서 숙련된 기술 인력을 채용해야 한다. 하지만 베트남의 인적 자원시장은 제품 개발, 기술 설계, 도시 계획 및 개발의 고급 인력 부족으로 이 요구를 충족시키지 못했다.

나비고스에 따르면 베트남의 부동산 전문가들은 몇 헥타르에서 수십 헥타르에 이르는 프로젝트의 중요성을 잘 알고 있다. 그러나 그들은 주거 지역 건설, 위성 도시 건설을 포함하여 1,000헥타르 이상의 대규모 프로젝트를 계획하고 개발한 경험이 없다.

소매업 부문에서는 합병 및 인수가 계속 발생하고 있다. 특히 이미 베트남 브랜드가 있는 비즈니스에 투자하는 일본 및 태국의 대기업들이 이 같은 경우다. 이러한 거래는 베트남에서 전문적인 업무 및 관리에 접근 할 수 있는 새로운 기회를 열어 주고, 경험 많은 후보자에게 취업 기회를 창출한다.

패션 업계 또한 외국 브랜드가 베트남 시장에 진출한 이후 인력 시장은 활발한 변화를 겪었다. 국내 패션 레이블의 고급 인력은 이 새로운 브랜드로 이동하고 있다.

또한, 국내 패션 라벨은 점차 외국 패션 라벨의 운영 추세를 따르고 다음과 같이 많은 새로운 직책을 추가했다. 비주얼 상품, 패션 디자인, 관리 브랜딩 등 2018년은 시장의 치열한 경쟁에 부응하기 위해 새로운 직책의 채용을 강화하기 위한 소매 패션 업계의 한 해가 될 것이다.

2018년 새로운 산업 단지와 대규모 투자의 출현으로 인해 중, 고급 인력에 대한 수요가 계속 발생할 것으로 예상된다.

남부지역 일본 제조 회사들에게는 정보 기술 및 서비스 산업의 채용 필요성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가장 높은 급여는 한달에 약 3억 동을 지급받는 은행의 고위 관리 직책이다. 중역 및 고위경영직은 제조, 금융-은행 업무, 소비재-소매 및 서비스에 이르기까지 월 1억 동에서 1억 9천만 동에 이르는 높은 급여를 받는 것으로 나타났다.

[베트남뉴스_T.H기자]

Social commnet

Y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