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임 임재훈 주호치민총영사,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 방문

지난 1월 18일 주호치민 임재훈 총영사가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교장 김원균)를 방문했다. 임재훈 총영사는 주카메룬 대사를 역임했으며 같은 달 8일 주호치민 총영사에 임명된 바 있다.

이날, 주호치민 영사관에서 서영호, 천현길 영사 등이 함께 방문하였으며 본교 측에서는 황건일 이사장을 비롯한 이사진들과 김원균 교장을 비롯해 호광수 학교운영위원장, 박한나 학부모회장 등이 새로 부임한 임 총영사를 따뜻하게 맞았다.
특히 학교 로비에서 중등 학생회장단과 초등 학생대표들이 학교를 찾은 임 총영사에게 꽃다발을 건네며 환영의 뜻을 전하기도 했다.

이날 방문은 호치민시 재외국민 교육기관인 본교 교육 현황을 파악하기 위한 것으로서, 임 총영사는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 방문을 영광으로 생각한다.”는 방명록을 남겼고 이후 회의실에서 학교 관계자 소개 및 학교 현황에 대한 브리핑이 진행됐다. 중등 오준식 교감이 본교의 특징과 특색 프로그램 등을 소개하였으며, 이후 교내 시설과 겨울방학 방과후수업이 이루어지는 교실과 컴퓨터실, 체육관 등을 둘러보며 임재훈 총영사는 본교의 학생들을 직접 만나는 의미 깊은 시간을 가졌다.

특히 임 총영사는 복합관 건설을 위해 공사 중인 교내 현장도 학교 관계자들과 함께 돌아보면서, 학교 교사동 증축에 대한 호치민시 당국의 허가 지연 문제에 대해 학교 관계자들과 논의하였다. 이후 단체 기념사진 촬영을 끝으로 임 총영사의 방문 일정은 마무리되었다.

Social commnet

Y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