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공에서 맛보는 매력적인 유럽출판도시

254-16-6
유럽출판도시의 장점은 넓고 통풍이 잘되어 쾌적한 환경에서 100만 권의 서적을 둘러 보며 마음껏 감상할 수 있다는 점이다.

반 한 쇼핑몰(Van Hanh Mall)10군 2층에 위치한 유럽출판도시는 3000㎡규모로 이루어져 100만 권의 도서를 수용할 수 있다.

유럽출판도시는 60m너비의 U자 형태의 공간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전문 디자이너가 유럽의 거리에서 영감을 얻어 약 500㎡의 면적을 교차로, 거리 이름, 기념품 가게, 키즈존(kids zone)으로 꾸며 놓았다.

인공 잔디가 깔려 있는 어린이 놀이터.

254-16-7

이곳에 처음 방문한 사람들이 자칫 길을 잃어버린 듯한 느낌을 받을 정도로 다양한 디자인의 선반과 책들이 함께 즐비해 있다.

베스트셀러 구역의 입구는 개선문(Triumphal arche)형태로 디자인되었다.

254-16-8

외국서적은 2층 약 300㎡의 공간에 마련되어 있다. 푸옹 남의 외국서적(Phuong Nam’s foreign books)코너의 담당자인 벤 옌(Van Yen)씨는 “이 도시(this city)”에서 팔리는 책들은 원서라고 말했다.

수많은 도서, 다양한 디자인의 선반, 유럽풍의 내부 디자인 덕택에 마치 유럽 서점에 온 듯하다.

출판도시는 베트남 시민들의 책읽는 문화에 기여하기 위해 태어났다. 이곳에서는 도서 출판 행사, 저자 팬 사인회, 까페, 스낵바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문학 서적이 판매되는 셰익스피어 광장.

254-16-9

Social commnet

Y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