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기술, 새로운 시대 연다

Home Automation 23

현지 미디어인 비엣스톡(Vietstock)의 응우엔득끄엉은 다양한 형태의 암호화폐를 개발하는 신기술인 블록체인이 모든 사업 및 투자자들에게 새로운 환경을 열어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지난 1월 28일 호치민시에서는 블록체인 기술 및 디지털 화폐에 대한 베트남 최초의 ‘비엣스톡 블록체인 서밋’ 이 개최되었다. 이 행사는 ‘Vietstock and FundYourself ‘ 라는 스타트업 기업의 ICO를 돕는 싱가폴 회사가 주최하였다.

베트남 투자자들은 이러한 세계적인 추세에 매료되었으며, 블록체인과 암호화폐 기술이 가장 ‘뜨거운’ 투자 트렌드임을 체험하였다. 예를 들어, 작년에 비트코인과 암호화폐에 관련된 키워드 검색이 베트남에서 구글검색에서 최다 검색을 보였다.

이는 현지 사업가 및 투자자들이 블록체인과 암호화폐에 지대한 관심을 가지고 있음을 보여준다.

끄엉은 다양한 형태의 암호화폐 거래가 발생 순서에 의해 투명하게 공개되는 디지털 원장은 재무, 금융, 유통, 통신 등 여러 분야에서 새로운 시대를 열어주게 될 것이라고 언급했다.

또한 그는 이것이 4차 산업혁명의 기초가 될 것이며, 블록체인 기술과 디지털 화폐가 지속적으로 만들어지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블록체인 기술과 디지털 화폐는 기업들로 하여금 그동안 수기 또는 컴퓨터로 작성되던 법적 문서들을 암호화하여 대체하게 함으로써 그 전망이 매우 밝다고 할 수 있다.

따라서 블록체인 기술은 해킹을 방지하고 보안성을 높여줄 수 있다. 최근 싱가포르, 캐나다, 스위스, 에스토니아의 정부 기관들은 블록체인 기술을 이용한 주민등록 시스템을 개발하고 있다.

FundYourselfNow의 기술 책임자인 캐닛 탄에 의하면, 블록체인은 소유권과 거래를 확인하기 위한 중앙집중 서버 시스템을 없애줄 수 있다. 그는 이 기술을 통해 금융거래시 불필요한 중간 거래를 건너뛰고 신속한 거래를 가능하게 한다고 말했다.

시간과 비용을 절약하게 되는 것이다. 이와는 별도로 블록체인 기술은 지적재산권을 안전하게 보유,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비트코인 지갑 서비스 회사인 비나엑스(Vinaex)의 리우 유쇼 대표는 몇년전 암호화폐의 시가총액은 20억불 정도였고 비트코인이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었지만 최근에는 5,500억-6,000억불 수준이 되었고, 그 종류도 1,500개 이상이 되었다고 말했다.

그는 투자자들이 디지털 화폐를 거래할 때는 잠재적인 위험을 매우 신중하게 고려해야 한다고 말한다. 암호화페 시장이 활황일 때는 이 것을 이용한 사기성 프로젝트나 웹사이트 등이 존재한다는 점을 명심해야 한다.

금번 행사는 급성장하고 있는 블록체인 기술과 그 적용에 관한 투자자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개최되었다.

[베한타임즈=임광훈 기자]

Social commnet

Y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