떤깡 사이공(Tân Cảng Sài Gòn), 최고급 주거, 쇼핑, 호텔 지역으로 탈바꿈

71-7-1b

떤깡 사이공은 호찌민시 빙타잉(Binh Thanh)군 안에 위치하고 있다. 떤깡 지역 37헥타르의 넓은 공간에는 1만 6천명의 인구규모와 함께 레저, 상업, 5성급 호텔, 주택을 포함하는 다기능 복합도시가 지어질 예정이다.

떤깡사이공총공사의 보도에 따르면, 7월 1일부터 해군부대가 다기능 복합도시 개발을 위해 토지 양도 작업을 실시하였으며, 이로 인해 떤깡 항구에서 일부 서비스가 중단될 예정이다. 모든 물류 창고 기능은 2015년 5월까지 마쳐질 예정이다.

떤깡총공사는 사이공 강 전망의 고급아파트를 공급하는 주거지역, 지능형 건물 시스템으로 지어지는 사무실 업무 지역, 5성급 호텔 지역, 지하 및 지상 쇼핑몰 지역, 사이공 강을 따라 걷는 산책로, 음식과 레스토랑 서비스 지역, 보트클럽, 문화 공연 지역을 포함하는 레크레이션 레저 지역, 그리고 마지막으로 교육-건강 센터 기능을 갖는 주요 4 블록으로 형성되어 있다.

호치민시인민위원회(UBND TP HCM)는 현대적인 교통시스템을 갖춘 관광서비스, 엔터테인먼트, 문화, 오피스, 상업, 서비스, 주택단지, 공원, 공공사업과 같은 주요 기능을 포함한 총 면적 433.000m2의 떤깡사이공 물류 창고 지역을 개발하는 1/500 비율의 도시개발 계획을 승인한 바 있다.

이 프로젝트의 건폐율(토지 전체 면적 중 건물이 차지하는 면적)은 35%로서 쾌적한 녹지대를 형성하고 있고, 최고층 건물은 55층(220m 높이)이다.

또한, 주거 지역이나 오피스에서 강변 전망을 보장하기 위해 모든 건물들의 디자인이 강을 중심으로 배치되어 있다.

교통에 대하여서는 1번 메트로 노선(Bến Thành – Suối Tiên)의 5번역과 도심지를 연결하는 방법에 대해 연구하고 있으며, 강변길과 응웬흐우까잉(Nguyễn Hữu Cảnh)길과 연결 된 경계선 길은 보전할 것을 요청했다. 동시에 호치민인민위원회는 총 녹지 면적이 38.000m2이상 보장 될 것을 요청했다.

교육을 위한 토지 기준은 유치원이 약 3.700m2, 초등학교, 중학교가 약 18.000m2 이다.

정부의 요청에 따라, 떤깡, 사이공, 바손(Ba Son)조선회사, 벤응에(Bến Nghé), 떤투언동(Tân Thuận Đông)항구와 라우꽈(Rau quả)항구는 도심 개발을 위해 호찌민시에 양도되어야 한다. 이에 따라 떤깡사이공은 깟라이(Cát Lái, 2군)로 옮기고, 이제 창고로 사용되던 대지 면적의 기능을 바꾸기 시작했다.

71-7-1

[베트남뉴스_중썬(Trung Sơn)기자]

Social commnet

Y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