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이바이(Nội Bài)와 떤선녓(Tân Sơn Nhất)공항 서비스 부족’

87-14-1

교통부 딩라탕(Đinh La Thăng)장관은 기자회담에서 아시아 지역 공항서비스 순위에서 베트남의 노이바이(Nội Bài)와 떤선녓(Tân Sơn Nhất)공항의 순위가 매우 낮게 나온 점을 언급하였다.

이 순위는 슬리핑인에어포트(Sleepingin airports) 웹사이트에서 발표되었는데, 베트남의 떤선녓과 노이바이 공항을 아시아의 하위 공항 10위 안에 든다고 발표하였다.

딘라탕 교통부 장관은 아시아의 모든 공항에 가서 직접 서비스를 이용해 보지 않았기 때문에 비교하는 것은 매우 어려운 일이라고 말하면서도 노이바이와 떤선녓 공항이 현재 서비스가 부족하다는 점을 인정하였다. 실제로 두 공항에는 많은 승객들이 앉아서 이야기하면서 비행기를 기다릴 공간이 부족하고, 공항 서비스 또한 미비하다.

탕장관은 인터넷에서 어떤 개인이 정한 순위에 신경 쓰기보다는 오히려 승객의 의견에 주의를 기울일 것이라고 밝혔다.

항공국은 공항 서비스 개선을 위해 현재 잘하고 있는 점과 부족한 점을 검토하고 있다. 이에 따라 공항 서비스의 많은 부분이 재조직 될 예정이다.

앞으로 교통부는 계속하여 공항의 부족한 점을 개선하고 서비스 품질을 향상시켜 나갈 계획이다. 승객 서비스를 최상으로 끌어올리기 위해 직원들에게 “4가지 신(xin)” 예절과 “4가지 루언(luôn, 항상)” 행동 지침을 기억해야 한다. 안녕하세요(xin chào), 부탁합니다(xin phép), 죄송합니다(xin lỗi), 감사합니다(xin cảm ơn), 그리고 항상 미소(luôn mỉm cười), 항상 돕기(luôn giúp đỡ), 항상 상냥하게(luôn nhẹ nhàng), 항상 이해하기(luôn thấu hiểu)이다.

한편, 베트남의 두 공항이 한 웹사이트에서 아시아 하위 10위 내라고 발표된 직후 항공국은 해당 웹사이트의 순위는 항공서비스에 대한 전문적인 평가가 아님을 밝히는 반박문을 발표하였다.

[베트남통신사_끼에우로안Kiều Loan)기자]

Social commnet

Y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