빈딘 관광산업 활짝

관광산업을 개발하기 위해서는 시민 개개인부터 지도자의 결단력 있는 행동과 리더십이 필요하다.
빈딘은 하늘이 내려준 아름다운 해변가와 절벽, 섬, 유적 등을 가진 지방이며 지 령이 만든 걸작이라고도 불리지만 많은 사람들이 모르고 있다.

178-10-1

풍부한 가능성

빈딘은 중부의 중요 5개성중 하나이며 경제적·지리적으로 가치 있고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다. 하지만 빈딘을 말하면 시민들의 머릿속에는 Quy Nhon 항만이 호치민시, 하이퐁시 다음으로 큰 3번째 항만이 있는 성이라고만 알고 빈딘 성이 가지고 있는 관광자원에 대해서는 많이 알고 있지 않다.

중부지방은 어느 성이라도 긴 해변으로 인해 해변 관광 자원이 풍부하다. Quy Nhon 만과 더 나아가 Phu Cat 현 Nhon Ly 부터 Cat Tien 까지의 해변은 모래가 하얗고 해변이 길게 늘어져 있지만 개발되지 않았다. 이외에도 빈딘은 역사적 가치도 높으며 더 나아가 옛 Cham부족 왕국의 수도이다. 만약 관광이 인류의 문화상품이라면 빈딘은 그 문화상품을 즐기기 위한 모든 요소를 갖췄다고 Tran Du lich 석사는 강조했다.
The He Tre 관광 회사 부사장인 Tran The Dung은 몇 년 전 몇몇 관광회사가 Quy Nhon 지역은 Nha Trang 과 Da Nang사이에 끼어 관광지로 발전되기 힘들다는 분석을 했지만 수년전 호치민시 관광부와 사이공 철도회사와 탐사를 갔을 때 빈딘성은 Ky Co, Trung Luong, Nhon Hoi같은 아름다운 해변과 낭만적인 섬들로 이루어져 있다는 걸 깨달았다.

Tran Du Lich 석사는 최근 몇 년 간 관광산업이 트랜드인 것으로 판단해 빈딘성 지도층은 투자자를 끌어 모으기 위한 정책을 펼쳤다고 말했다. 현재까지 많은 변화를 이루지는 못하였지만 Quy Nhon을 매력적인 관광지로 변신시키는 것은 성공했다고 평가했다. 빈딘성은 총 발전계획을 갖추었고 Quy Nhon을 베트남 내·외적으로 경쟁력 있는 관광지로 부상시킬 것이라고 전했다.

178-10-2

남들과는 다르게

빈딘성 지도층 대변인에 따르면 몇 년 동안의 노력 끝에 FLC그룹이 7조 동에 달하는 FLC Quy Nhon 휴양센터 프로젝트를 계획하며 빈딘 성 관광산업 개발에 신호탄을 쏘아 올렸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멀지 않은 미래에 다른 그룹들도 빈딘성으로 찾아올 것이라고 예상했다.

FLC 그룹 부 총회장인 Dang Tat Thang은 하루만의 답사후 Binh Dinh- Quy Nhon 지방에 투자할 것을 바로 결정했다고 말했다. FLC는 현재 이 지방이 아직 개발되지 않았고 개발 가능성이 풍부하며 그룹이 정한 각종 조건에도 충족하다고 설명했다.

빈딘성은 섬 관광산업으로 Quy Nhon 해변 공간, Phuong Mai 반도와 각종 큰 프로젝트로 이상적인 휴양센터를 만들 계획이라고 말했다. 문화 역사 방면으로는 cham부족 탑, Tay Son 유적, 문화유산, 지방 유적 업그레이드 등을 기획중이라고 말했다.

그 외로 Quy Nhon을 각 과학자들의 집결지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과학을 시민들에게 선보이기 위해 빈딘성은 베트남 만남협회와 함께 과학 공간 종합센터를 건설할 것이며 세계적인 과학자들이 올수 있도록 과학 교육 국제 센터도 지을 것이라고 밝혔다.

최근 빈딘성은 발전을 이뤄나가고 있다. 통계적으로 전반기에 170만 명의 관광객이 다녀갔으며 그 중 외국인 관광객이 12만 명이나 되었다. (작년 동기에 비해 30% 증가한 수치). ‘Quy Nhon–Binh Dinh 관광’ 상표는 베트남 관광 지도에서 가봐야 할, 탐구해볼만한 새로운 관광지로 널리 퍼지고 있다.

빈딘 성 인민위원회 주석은 자신 있게 ‘Quy Nhon–Binh Dinh을 전국과 중부관광지 중 새롭고 신비한 관광지로 만들기 위해 발전에 박차를 가할 것이며 2020년까지 550만 명의 관광객을 유치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그러나 Tran The Dung씨에 따르면 성수기에 적지 않은 관광객들이 카누와 배가 많이 부족해서 불만이 있다며 주말에 Ky Co섬으로 가고 싶다면 Eo Gio, Hon Kho(Nhon Hai)부터 출발해야 하지만 배가 부족해 줄을 길게 서서 기다려야 한다고 밝혔다.

[베트남뉴스_선늉-아잉뚜(Sơn Nhung – Anh Tú)기자]

Social commnet

Y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