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투자회사 베트남 엘리스패션 인수
일본 투자회사 베트남 엘리스패션 인수
  • 임광훈 기자
  • 승인 2019.02.25 0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본 투자회사인 어드밴티지파트너스가 베트남의 여성용 패션 브랜드  하나인 엘리스패션(Elise Fashion Limited)  계열사를 인수했다.

 

 거래는 어드밴티지파트너스아시아펀드(AP Funds) 통해 비공개로 이루어졌다. 회사 측은 ‘ 거래는 어드밴티지파트너스의  베트남 기업인수로 기록되었다 밝혔다. 이어 ‘AP Funds 엘리스에 주목한 것은  회사의 고품질 제품 라인, 기업윤리, 브랜드 여성 패션 시장에서 선도적 지위 때문이라고 덧붙였다.

 

AP Funds 양측의 협력이 어드밴티지 파트너의 여성 패션에 대한 폭넓은 경험을 활용해 엘리스의 성장을 가속화하는  도움이 되기를 희망했다.

 

일본계 사모펀드인 AP Funds 아이웨어 메가네수퍼, 아웃도어 의류체인 ISG 이시이스포츠  주로 패션회사에 투자해 왔다.

 

2011 설립된 엘리스는 20~45 여성을 겨냥한 베트남 패션 브랜드다.  회사는 소매점에서 디자인과 제조, 판매에 이르는 통합 운영을 한다. 현재 베트남 전역에 95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2018 10, 일본의 패스트 리테일 유니클로가 엘리스의 지분 35% 취득한 것으로 알려졌으나 공식 확인되지 않았다.

 

일본 기업들은 스트립 인터내셔널이 2017년에 NEM 그룹의 의류 사업 자산을 인수한 이후 베트남 패션 회사들을 눈여겨보기 시작한 것으로 알려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