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년 내내 과즙 가득한 과일이 생산되는 안빈(An Binh)에 위치한 빈상(Vinh Sang) 관광단지는 메콩델타 지역의 축소판이다. 이곳에서는 다양한 볼거리로 넘치고 남서부 지방 사람들의 생활이 묻어나는 곳이다.
빈롱 도심에서 안빈까지 여객선으로 약 10분을 이동해 매끄러운 길을 걷다 보면 어느새 빈상에 도착할 수 있다. 안빈에서 빈상까지 가는 길에는 수많은 과일나무로 드리워진 그림자가 늘어져 있다. 뱃길을 따라 빈상에 가고자 한다면 여행사나 안빈에서 보트를 렌트해 서부의 꼬찐강(Co Chien)을 여유롭게 구경하며 갈 수도 있다.빈상 관광단지는 안빈군에 속하며 2005년도에 만들어졌다.
총 2,2ha 면적으로 한 사업가가 계획을 갖고 이곳에 투자하여 지금의 빈상 관광단지가 탄생했다. 빈상은 삼각형의 지형을 지녔으며, 한 변은 꼬찐강과 나란히, 빈롱의 맞은편에 자리 잡았다. 또 다른 변은 띤다리로 향하며, 나머지 한 변은 빈상과 안빈의 다른 과수원들을 연결한다. 빈상은 오픈 후 곧바로 수많은 관광객의 시선을 사로잡았다.빈상 관광단지는 입구부터 안쪽까지 조금씩 넓어져, 관광객의 호기심을 자극한다.
이곳은 하나의 정원을 축소해 놓은 듯하다. 관광객들은 공작새, 곰, 사슴, 아프리카 타조, 닭 등 야생 환경에서 자란 동물들을 가까이서 구경할 수 있는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다. 빈상 관광지대에 왔다면 반드시 악어 낚시, 타조 타기, 원숭이 다리 건너 상품 건지기, 풀밭 스키, 마을 주변 자전거타지, 과수원 강변 뱃놀이 등 다양한 어트랙션을 즐길 수 있다.
그 외에도 자두 정원에서 베트남 전통 의상인 바바(ba ba)를 입고 직접 물고기를 잡은 후 바로 그 자리에서 요리를 해 맛 볼 수 있는 활동도 가능하다. 이러한 즐길거리는 빈상 관광단지가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관광객들이 남부 메콩델타 지역의 문화와 생활에 친숙해 질 수 있도록 하고 있다.관광단지의 가장 바깥쪽에는 넓게 펼쳐진 꼬찐강 앞에 15개의 오두막이 줄지어 있다. 오두막 안에서 강바람을 쐴 수 있도록 디자인 되어 있다. 강 저 멀리 띤강을 유유히 지나는 배를 바라보며 감상에 젖을 수 있다.
넓은 호수에 놓인 다리를 건너가면 타조 식당이 보인다. 이 식당에서는 남부지방 전통 음식을 맛보며 마음을 적시는 베트남의 전통 음악도 들을 수 있다.빈상 관광단지는 지속적으로 인프라를 늘려가고 있으며 여러 여행사와의 협력 관계를 강화 중이다. 시골 주민들의 일생 생활, 풍습을 체험할 수 있는 투어 프로그램을 만들어 점점 많은 관광객을 맞이하고 있다. 빈상 관광단지는 메콩델타여행협회에서 선정하는 이 지역의 가장 호감을 주는 관광지로 꼽혔으며 매년 수 천명의 국내외 여행객을 불러모으고 있다.
[베트남뉴스 TTXV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