꽝닌성(Quảng Ninh) 북부해안지역에 위치한 하롱시(Hạ Long)는 올해 교통인프라에 2.5조VND(약 1억700만USD) 이상을 투자할 계획이다.
57가지 프로젝트 수행을 위한 이번 투자는 꽝닌성 예산, 하롱베이 관광수입, 민간자금 등으로 조달한다.
자금이 투입되면 쩐꾹응인(Trần Quốc Nghiễn) 해안선 프로젝트를 이달 초 재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며, 기타 주요 건설작업을 내달 중순에 완료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4월에 사업이 완료되면 쩐꾹응인 해안선은 수많은 해변을 거느린 새로운 관광지로 부상할 전망이다.
또 다른 사업은 홍하이(Hồng Hải) 및 홍하(Hồng Hà) 거리개선사업으로 약 9500억VND(약 4100만USD)가 소요될 예정이다. 이 공사가 완료되면 거리가 쾌적해지고 도시 내 다른 주요도로와 더욱 수월하게 연결될 것으로 기대된다.
최근 관광객 수 증가에 따라 더 나은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당바핫 거리(Đặng Bá Hát) 보도사업에도 2100억VND(약900만USD)가 투입될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하롱시 당국은 이번 투자의 최우선 순위로 교육기관 캠퍼스와 교실 개선사업을 지정했으며, 이와 함께 30-10 광장, 까오싼(Cao Xanh) 낚시항구, 배수시스템 개선, 에너지 절약을 위한 LED 조명 교체 등에도 투자하기로 했다.
하롱시는 끄아룩(Cửa Lục) 제1 및 제3교량 사업, 호안보(Hoành Bồ)와 도시중심을 연결하는 도로건설, 하롱-반돈 고속도로 건설과 같은 국가예산이 투입되는 프로젝트의 토지작업을 신속히 시행하겠다고 밝혔다.
꾸아룩 제1교량은 까이란-비엣흥(Cái Lân – việt Hưng) 구간을 쩌이-부오아이 교차로(Trới-Vũ Oai)와 잇게 되고, 4차선 꾸아륵 제3교량은 하칸(Hà Khánh) FLC 거주지역과 통녓고속도로279(Thống Nhất)를 연결하게 된다.
이 두 프로젝트의 총 투자액은 4조VND(1억7200만USD)이며 올해 2사분기 시작되어 2022년 완공될 계획이다.
또한 하롱시는 하롱-깜파 해안선 프로젝트를 비롯한 지난 해 시작된 건설사업을 위한 토지개간 작업에 중점을 둘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