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30년까지 모든 베트남 국민 광섬유 인터넷 활용
2030년까지 모든 베트남 국민 광섬유 인터넷 활용
  • 베한타임즈
  • 승인 2024.10.21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트남은 2030년까지 전국의 모든 도시와 지방, 산업 시설 및 가정에 광섬유 인터넷을 제공한다는 새로운 전략적 목표를 세웠다.
이는 최소 2개의 새로운 국제 해저 케이블 경로를 개설하고 국제 표준을 충족하며 전력 사용 효율성(PUE) 등급이 1.4를 넘지 않는 다수의 AI 지원 데이터 센터를 설립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러한 목표는 응웬호아빈(Nguyễn Hòa Bình) 부총리가 서명한 2025년까지의 국가 디지털 인프라 전략과 2030년까지의 방향에 대한 정부 결정의 일부이다.
베트남은 모든 국민이 하나의 사물인터넷(IoT) 연결과 하나의 디지털 신원에 액세스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베트남 성인 인구의 절반 이상이 디지털 서명 또는 전자 서명을 보유하는 것이 목표이다. IoT, AI, Big Data, Blockchain, 사이버 보안 등 주요 분야를 지원하는 기술도 개발해야 한다.
베트남 정부는 2025년 말까지 5G 광대역 네트워크가 인구의 99%를 커버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모든 인터넷 사용자가 최소 1Gbps의 속도로 광섬유 연결을 사용하도록 하는 보다 야심찬 목표를 세우고 6G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한 준비도 계획하고 있다.
또한 최소 1개 이상의 국제 해저 케이블 경로와 1개 이상의 지상 경로를 소유 및 운영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 이중 해저 케이블의 설계 용량은 1+2의 백업 요구 사항을 보장해야 하며, 가용 용량은 평소 사용량의 약 3배가 되어야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