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과 중국 철도 운송 협력 의정서 서명
베트남과 중국 철도 운송 협력 의정서 서명
  • 베한타임즈
  • 승인 2024.12.13 1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트남과 중국 간 철도 운송 협력에 관한 의정서가 지난 12월 12일 하노이에서 열린 제44차 베트남-중국 국경 철도 회의에서 서명되었다.

회의에 참석한 베트남 대표단의 단장인 쩐티엔깡(Trần Thiện Cảnh) 베트남철도청(VNRA) 청장은 연례 회의는 양국이 교대로 개최하여 베트남-중국 철도 의정서의 연간 개정 및 보완에 대한 협상, 문제 해결 및 합의에 도달하기 위해 개최된다고 말했다.

이틀간의 회의 끝에 베트남과 중국 국경 간 철도 운송과 관련된 문제가 양측 대표단에 의해 합의되었다고 깡 청장은 말했다.

그는 의정서의 많은 조항에서 합의에 도달함으로써 이행 과정에서 발생하는 새로운 문제를 신속하게 해결하고 실제 현실에 부합하며 양국 간 상품, 승객 및 관광객의 국제 운송을 촉진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중국 철도 대표단 단장인 양빈(Yang Bin) 중국철도난닝국집단유한공사 이사회 의장은 전략적 개발 연계 추진으로 양국은 우호적인 철도 협력을 강화할 수 있는 유리한 조건을 갖추고 있다고 확인했다.

양측 대표단은 운송 조직, 여객 및 화물 운송, 정보 장비 및 기타 기술 문제와 관련된 문제에 대해 합의했으며, 이는 양측 철도 부문에 도움이 될 것이며 사회 경제 및 문화 발전을 촉진하고 특히 우호적인 철도 협력과 베트남과 중국의 관계 전반에 기여하게 될 것이다.

VNRA는 국가 철도국 및 중국 국가철도그룹과 협력하여 1992년 베트남-중국 국경 철도 협정의 개정을 연구하는 임무를 맡았으며, 국가 관리와 기업 활동을 분리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베트남 측은 협정 개정을 위한 교류 및 협상 과정에서 중국 국가철도그룹으로부터 효과적인 협력과 지원을 받기를 희망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