꽝남(Quảng Nam)성 포꼬호이안(phố cổ Hội An)에서 호이안(Hội An)시 인민위원회과 각 기업은 2017년 호이안 국제음식축제를 소개하는 호이안 음식이벤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호이안시 인민위원회에 따르면 호이안 이번 툭제는 음식문화를 광고, 소개하는 목적으로 이번이 2번째며 관광객을 위한 음식분야 사업에 종사하는 기업, 제조업체등을 장려할 기회를 만들고 호이안 사람, 지역과 문화를 널리 알리는데 목적을 둔다.
이번 축제에는 세계에서 유명한 쉐프 12명이 참여할 예정이며 이중에는 크렘린 궁전의 메인쉐프로 30년의 경력을 가진 빅토르 벨예브(Viktor Belyaev), 노벨수상식 참여자들을 위한 팀의 주요 쉐프중 한명인 게트 클로츠키(Gert Klotzke), 스리랑카의 음식을 세계에 알리는 선봉자이자 키리바스(Kiribath) 기네스북 기록 보유자인 시르바(Publis Silva) 쉐프도 참여한다.
특히 개막식날 밤, 토마스(Thomas Andeas Gugler) 세계 조리사 연맹 회장이 호이안시에 "호이안 – 베트남 음식의 수도" 증서를 전달할 예정이다.
축제는 3월22일부터 26일까지 호이안 브언뜨엉(Vườn tượng) 구역에서 개최되고 쉐프들은 호이안의 재료들을 사용하여 본인 국가의 음식을 조리하며 동시에 호이안의 레스토랑 쉐프들에게 조리법을 전수한다.
국제 쉐프들은 차례대로 무대에서 요리를 선보일 예정이며 전통 예술공연 프로그램들도 준비되어 있다. 2017년 호이안 국제음식축제에는 더욱 많은 문화, 예술활동이 관광객을 기다리고 있다.
[베트남뉴스_투튀(Thu Thủy)기자]
저작권자 © 베한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