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세계적인 '배낭여행자의 바이블'로 불리는 론리 플래닛(Lonely Planet)이 푸꾸옥 섬을 처음 방문하는 여행객을 위한 가이드를 발표했다.
론리 플래닛은 푸꾸옥을 150km의 아름다운 해안선, 풍부한 해산물, 숲이 우거진 내륙(섬의 절반 이상이 국유림)을 자랑하는 천혜의 섬이라고 설명한다. 또한 베트남에서 모든 국적의 방문객에게 30일 비자 면제를 제공하는 유일한 곳이기도 하다.
론리 플래닛은 푸꾸옥을 방문하기에 이상적인 시간과 방법을 제안하는 것 외에도 진주섬 방문객들이 꼭 해봐야 할 최고의 체험을 소개하는데, 대부분은 섬의 남부에 위치해 있다.
케이블카를 타고 혼똔(Hòn Thơm)섬으로 가기
론리 플래닛에 따르면 푸꾸옥에서 가장 가치 있는 경험 중 하나는 세계에서 가장 긴 논스톱 3로프 케이블카를 타고 혼똔 섬으로 가는 것이다.
“어선과 숲이 우거진 섬을 바라보는 전망만으로도 입장료의 가치가 충분하다"고 저자는 말했다.
여행은 약 8km에 달하며 15~20분 정도 소요된다. 케이블카를 타면 푸꾸옥 남부의 맑고 푸른 바닷물이 시간에 따라 색이 변하고, 만 안에 정박해 있는 수백 척의 어선들의 생생한 색채가 점점이 박혀 있는 모습을 한눈에 볼 수 있다.
론리 플래닛은 푸꾸옥에 대한 이전 기사에서 이곳을 합리적인 가격의 체험으로 소개했다. 케이블카 투어를 즐기고, 엑조티카 빌리지(Exotica Village)의 나무 롤러코스터 목사틴노(Mộc xà thịnh nộ)를 포함한 슬라이드와 다양한 모험하는 게임이 있는 아쿠아토피아(Aquatopia) 워터파크에서 60만동으로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추가 요금으로 이용할 수 있는 다른 체험으로는 에코 비치 클럽(Eco Beach Club)에서 산호를 보고 물고기에게 먹이를 주기 위해 해저 '걷기'가 있다. 방문객들은 카누를 타고 바다 한가운데 있는 뗏목으로 이동한 다음 우주비행사처럼 산소 헬멧을 착용하고 탐험을 시작하게 된다.
세 개의 섬 투어
열대 낙원으로서 푸꾸옥의 최고의 체험 중 하나는 의심할 여지없이 수영, 해변에서 하루 종일 휴식을 취하거나 스노클링을 하는 것이다. 론리 플래닛은 방문객들에게 낚시, 해산물 요리, 산호초 위에서 즐기는 스노클링 등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는 남쪽의 섬 2~3곳을 방문하는 투어를 추천한다.
“다른 옵션으로는 더 많은 섬을 방문하거나 소규모 그룹으로 이동하거나 파인애플 섬(혼똠)에 도착한 후 케이블카를 타고 본섬으로 돌아오는 방법도 있다"고 저자는 제안했다.
선셋 타운(Sunset Town)의 '아말피(Amalfi )'로 이동하기
론리 플래닛은 푸꾸옥의 새로운 명소인 선셋 타운에 대해 “전적으로 키치하게 들리지만(케이블카 역의 외관이 로마의 콜로세움처럼 보인다), 놀라울 정도로 잘 만들어진 마을”이라고 평했다.
선셋 타운은 이탈리아 아말피 해안의 아름다움을 재현하면서도 독특한 매력을 간직하고 있다. “파스텔 톤의 집, 적갈색 기와 지붕, 자갈길, 매력적인 부티크와 카페 등 놀라울 정도로 잘 꾸며진 마을"이라고 저자는 극찬했다.
초현실적인 배경 외에도 다양한 흥미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독특한 엔터테인먼트 단지로 방문객을 끌어들이는 이곳은 하루만 머물기에는 거의 불가능한 곳이다.
론리 플래닛은 키스 브릿지를 방문하고, 선셋 타운 구석에서 야간 불꽃놀이를 감상하고, 베트남 인형극을 즐기고, 부이펫(Vui Phết)의 해변 야시장을 거닐며 독특한 거리 공연을 즐길 것을 제안한다. 방문객들은 불꽃놀이, 인상적인 곡예, 떨어지는 워터 커튼 위에서 펼쳐지는 조명 쇼가 있는 멀티미디어 쇼 'Kiss of the Sea'도 놓치지 말아야 한다.
천국의 해변에 빠져보기
“푸꾸옥에는 해변이 거의 20개나 있다. 몇몇은 베트남에서 가장 좋은 해변"이라고 저자는 썼다. 푸꾸옥의 해변은 야생의 한적한 해변부터 맑고 청록색 바다로 둘러싸인 그림처럼 완벽한 모래사장이 펼쳐진 해변까지 다양하다. 그중에서도 최고의 해변 두 곳은 섬의 남동쪽에 위치해 있는 바이사오(Bãi Sao)와 바이켐(Bãi Kem)이다.
활기찬 분위기를 즐기고 싶다면 레스토랑과 해변 클럽이 있는 바이사오가 좋은 선택이고, 조용한 분위기를 원한다면 바이켐이 더 좋다. 이 멋진 해변에 있는 멋진 호텔 중 한 곳에서 며칠 밤을 보내고 이 경험을 최대한 만끽하는 것을 추천한다. 독특한 개성을 가진 추천 호텔로는 뉴 월드 푸꾸옥 리조트(New World Phu Quoc Resort), 프리미어 레지던스 푸꿕(Premier Residences Phu Quoc) 또는 JW 메리어트 푸꾸옥 에메랄드 베이 리조트(Marriott Phu Quoc Emerald Bay Resort)가 있다.
[베트남뉴스 TTXV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