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 정부, 베트남 보건부에 ARV 치료제 공급 지원
호주 정부, 베트남 보건부에 ARV 치료제 공급 지원
  • 베한타임즈
  • 승인 2024.06.21 18: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트남 보건부는 세계보건기구(WHO)와 협력하여 호주 정부로부터 HIV/AIDS 치료를 위한 ARV 치료제 6만5,000개를 지원받았다.

지난 6월 20일 열린 수령식에서 다오홍란(Đào Hồng Lan) 보건부 장관은 현재 베트남의 HIV/AIDS 환자들을 위한 약품 부족을 막기 위해 WHO와 정부, 호주 국민들이 신속하게 지원한 것에 대해 높이 평가한다고 말했다.

호주 정부는 '아시아 지역 HIV/AIDS 프로젝트'(2009-2015년)를 통해 베트남의 HIV/AIDS 예방에 크게 기여했으며, 이는 가장 심각한 시기에 전염병을 억제하는 데 도움이 되었다고 그녀는 말했다.

현재 베트남에는 17만8,000명 이상의 HIV 감염인이 ARV 치료를 받고 있다. 이들의 건강을 유지하고 새로운 HIV 감염을 줄이려면 지속적인 평생의 ARV 치료가 필요하다.

최근 베트남의 ARV 조달은 몇 가지 어려움에 직면했으며, 보건부는 의료보험 재원을 통한 ARV 치료제 조달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베트남 보건부 장관은 1차 가격 협상을 완료하고 ARV 치료제 조달을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6월부터 8월까지 환자 치료를 위해 1,450만 개의 ARV 정제가 공급될 것으로 예상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