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시장에서 아파트가 가장 선호
부동산 시장에서 아파트가 가장 선호
  • 베한타임즈
  • 승인 2024.07.09 18: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파트 가격이 더 이상 급등할 것으로 보이지는 않지만, 부동산 시장을 선도하는 최고의 상품임을 기록하고 있다.

전문가들은 올해 1분기 부동산 시장, 특히 하노이와 호찌민시의 두 대도시에서 부동산 시장 회복의 원동력을 창출하는 유형도 아파트라고 말했다.

작년 10월부터 지금까지를 계산하면 아파트 검색은 올해 3월에 '정점'에 도달했으며 현재 하노이에서는 29%, 호찌민시에서는 32% 증가했다.

지난 2분기의 개인 주택 및 토지 부문도 검색과 거래 모두에서 긍정적인 변화를 기록했다.

토지 검색 건수는 작년 1분기 대비 약 33%, 개인 주택 검색 건수는 약 18% 회복되었다.

일부 중개인은 연초부터 지금까지 개인 주택 부문의 거래가 비교적 안정적이라고 언급했다.

리조트 부동산 부문은 계속 침체되어 있으며 올 상반기 부동산 시장에서 가장 조용한 유형이다. 그러나 전문가들은 이 부문도 회복의 조짐을 보이기 시작했다고 말한다.

그중에서도 콘도보다 리조트 빌라와 타운하우스가 더 뚜렷한 회복세를 보였다.

전문가들은 올해 8월 1일부터 시행을 앞당긴 토지법 2024, 주택법 2023, 부동산 사업법 2023 등 관련 정책의 효과가 향후 부동산 시장의 강력한 동력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