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고 베트남 법인(LEGO Manufacturing Vietnam Co. Ltd.)은 2025년 초에 가동을 시작할 예정이다. 빈즈엉(Bình Dương)성에 13억달러 규모의 공장에서 일할 수백 명의 근로자를 찾고 있다.
이 움직임은 현지 근로자들에게 기회를 제공하고 회사의 지속 가능한 개발 전략에서 중요한 단계이다.
회사 채용 부서 담당자에 따르면 지금부터 1월 말까지 채용을 진행하고 있으며, 2025년 초에 신규 채용을 진행할 예정이다. 장기적인 목표는 빈즈엉성에서 약 4,000개의 일자리를 창출하는 것이다.
이 회사는 창고, 포장, 유지보수, 품질 관리 등 주요 부서에서 수백 명의 근로자를 채용할 계획이다. 일반 근로자의 기본급은 월 900만동(353달러)이며, 여기에 출퇴근 수당, 출장비, 연간 보너스 등의 수당이 추가된다. 또한 회사는 직원과 그 가족을 위한 보험 혜택과 특별 보수를 제공하여 안정적이고 발전적인 근무 환경을 조성한다.
또한 기술자 및 운영 엔지니어 직책도 모집하고 있다. 또한 직업 훈련 프로그램을 통해 경험이 없는 사람들에게도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공장 건설은 2022년 11월 베트남-싱가포르 산업단지 III에서 시작되었다.
저작권자 © 베한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