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줄기세포 관리 센터 설립 MOU 체결
베트남 줄기세포 관리 센터 설립 MOU 체결
  • 베한타임즈
  • 승인 2024.12.24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아람 그룹(Hoa Lâm Group)의 호아람 샹그릴라 헬스케어(Hoa Lâm Shangri-La Healthcare)와 일본에 본사를 둔 사이토팩토(Cyto-Facto)가 베트남에 국제 기준에 부합하는 세포 및 줄기세포 품질 관리 센터를 설립하는 데 협력하는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MOU에 따라 양사는 세포 치료, 줄기세포 및 유전자 치료 개발을 위해 협력할 예정이다.

사이토팩토는 일본의 품질 관리 기준에 따라 세포 및 줄기세포 생산(무릎 활막에서 중간엽 줄기세포 생산 포함)에 대한 교육, 자문, 기술 이전을 제공할 예정이다.

호아람 샹그릴라 헬스케어의 세포 및 줄기세포 처리 자동화 시스템 구축에 대한 자문 지원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호아람 샹그릴라 헬스케어가 국제 품질 표준을 준수하는 세포 및 줄기세포 품질 관리 센터를 설립할 수 있도록 컨설팅하고 지원할 것이다.

줄기세포는 재생 의학 및 만성 질환 치료에 널리 활용되고 있다. 베트남의 의료 부문은 혈액암 치료에 조혈 줄기세포 이식(골수 이식)을 성공적으로 시행하고, 무릎 골관절염 치료에 지방 유래 줄기세포를 사용했으며, 심혈관 질환 치료와 만성 폐쇄성 폐질환에 줄기세포를 적용했다.

줄기세포 연구, 개발, 응용 분야의 국제 협력은 만성 및 중증 질환으로 고통받는 수백만 명의 베트남 환자들에게 더 나은 의료 기회를 제공할 것이다.

일본 고베시에 위치한 사이토팩토는 고베 생물의학연구혁신재단(FBRI)에서 분리된 최초의 기업으로 일본 최대 생명과학 및 바이오메디컬 클러스터인 고베 바이오메디컬 혁신 클러스터(KBIC) 내 핵심 기관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